2NE1 '컴백홈', 단숨에 음원 차트 1위..'돌풍 예고'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4.02.27 01: 18

그룹 2NE1이 새 앨범 타이틀 곡 '컴백홈(COME BACK HOME)'을 공개한 지 1시간 만에 음원 차트 1위에 올라 돌풍을 예고했다.
2NE1의 새 앨범 '크러시(CRUSH)'의 타이틀 곡 '컴백홈'은 27일 자정 공개된 직후 한 시간 만에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과 엠넷을 비롯해 올레뮤직, 벅스, 싸이월드 뮤직, 지니 등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타이틀 곡인 '너 아님 안돼'를 비롯해 '크러시', '살아봤으면 해', '착한여자', '멘붕' 등 수록곡이 톱10 안에 올라 줄세우기 신공을 보이는 등 저력을 과시했다.

1위에 오른 '컴백홈'은 레게, 힙합의 여러 장르를 접목한 크로스 오버 장르의 댄스곡. 특히 도입부에 잔잔하게 들려오는 사운드에 복고풍 멜로디가 입혀지며 세련미와 중독성을 함께 챙겼다. 또 후반부에는 EDM 트랩으로 반전을 주며 신선함도 가미했다.
이번 앨범에는 리더 CL이 ‘크러시’를 비롯해, ‘살아 봤으면 해’, ‘베이비 아임 미스 유(BABY I MISS YOU)’ 등 총 3곡에 작사, 작곡으로 참여했으며, 자신의 솔로곡인 ‘멘붕’과 ‘스크림(SCREAM)’에서 작사를 맡았다. 
한편, 2NE1은 오는 3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두번째 월드투어 서울 공연에서 정규 2집의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goodhmh@osen.co.kr
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