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닷컴이 ‘보는 음악’ 컨셉으로 또 한 번 디지털 음원 시장 선도에 나섰다.
CJ E&M의 라이프스타일 뮤직 서비스 ‘엠넷닷컴’은 지난 해 4월 국내 디지털 음원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서 320Kbps 전송률의 고음질 음원을 서비스하는 ‘HD뮤직’을 선보인 데 이어, 올 해 ‘보는 음악, HD 엠넷’을 컨셉으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엠넷닷컴이 출시한 서비스는 ▲HD보다 2배 더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모바일에서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풀HD 뮤직비디오 (Mobile Full HD Music Video)’ 서비스, ▲엠넷의 방송을 HD급 화질로 실시간 감상할 수 있는 ‘HD 온에어’ 서비스 등 두 가지.

‘모바일 풀HD 뮤직비디오’ 서비스는 국내 음원 서비스 업계 최초로 엠넷닷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1920×1080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지원해 모바일에서 뮤직비디오를 좀 더 생생하고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엠넷닷컴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모바일에서 풀 HD 뮤직비디오를 무료로 감상 가능해, 모바일 기기의 성능 향상 및 스트리밍 서비스의 이용 증가로 인한 사용자들의 욕구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임양균 스마트엠넷사업팀장은 “최근 소비자들은 음악을 귀로 들을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음악방송 등의 영상으로 시각적인 감상까지 더해 즐기고 있다” 며, “엠넷닷컴은 보는 음악 컨셉의 신규 서비스로, 스마트기기 및 네트워크 환경 발전, 스트리밍 서비스 선호 증가 등에 따른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며 음원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