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2NE1이 두 번째 정규앨범 수록곡들로 주요 음원차트 1위 올킬은 물론, 차트 줄세우기로 10위권을 가득 채우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27일 0시 정규 2집 '크러시(Crush)'로 컴백한 2NE1은 이날 오후 현재 타이틀곡 '컴백홈'으로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지니 등 주요 10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모조리 싹쓸이했다.
뿐만 아니라 소리바다를 비롯한 다수의 사이트에서 1위부터 10위까지를 2집 앨범 수록곡으로 줄세우기를 완성해, 놀라운 차트 광경을 연출했다.

또한 이 앨범은 발매와 함께 미국 아이튠즈 종합앨범 차트 10위에 진입하는 저력을 보이며 키드 커디(Kid Cudi)를 비롯해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상을 받았던 벡(Beck), 로미오 산토스(Romeo Santos) 등 유명 가수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했다.
'컴백홈'은 레게, 힙합 등의 장르를 크로스오버한 곡으로, 특히 도입부가 신선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더블 타이틀곡인 '너 아님 안돼'는 보다 대중적인 멜로디가 매력적이라는 평이다.

이번 앨범에는 리더 씨엘이 '크러시'를 비롯해, '살아 봤으면 해', '베이비 아임 미스 유(BABY I MISS YOU)' 등 총 3곡에 작사-작곡으로 참여했으며, 자신의 솔로곡인 '멘붕'과 '스크림(SCREAM)'에서 작사를 맡았다.
한편, 새 앨범으로 컴백한 2NE1은 오는 3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두번째 월드투어 서울 공연에서 정규 2집의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gato@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