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혈주스, 피해독 프로젝트 적격...혈관 기름때 제거
OSEN 허종호 기자
발행 2014.03.10 07: 58

'피 해독 주스'라고 불리는 '청혈주스 레시피'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피 해독에 효과적인 청혈주스 레시피가 공개됐다.
청혈주스 레시피로는 당근(400g)과 사과(200g), 귤(100g), 양파(10g), 생강(10g) 등 모든 재료를 함께 믹서기에 넣고 돌리는 게 전부다. 이 때 생강과 양파의 향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살짝 데치거나 볶아서 갈아도 된다.

이 같은 손쉬운 방법으로 제조된 청혈주스의 장점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는 물론 효소가 가득해 위에 부담이 없고 장 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는 것. 또한 양파와 생강이 함유돼 있어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며 피를 맑게 해준다고 소개됐다.
특히 갈아서 마시게 되면 많은 양이지만 위장에 부담이 적어 체내 흡수율 또한 높일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 제조 시 주의사항이 있다면, 위장에 부담이 있는 사람은 양파와 생강의 양을 줄여야 한다는 것이다.
‘해독주스’와의 차이점에 대해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 원장과 자연치료전문가 서재걸 원장은 "목적에 따른 섭취 가 필요하다"라고 입을 모았다. 즉 해독주스는 흡수율을 높여 식이 섬유 섭취가 가능하고 체내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반면 청혈주스는 수용성 비타민 기름을 분해하는 생강과 양파를 섭취하기에 배변활동이 원활해 질 뿐만 아니라 혈관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는 것.
또한 이날 피 해독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도 공개됐다.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 원장은 "건강을 해치는 것이 바로 혈액 속 독소다. 피의 독소가 혈관을 타고 다녀 쑤시고 아프거나 담에 걸리게 되는 것이다. 만성 두통과 피로감, 손발 저림과 마비 증상 등 내 몸의 작은 불편 증상은 피 속 독소가 있다는 신호며, 당뇨와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근본적인 치료가 되는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피 해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했다.
청혈주스 레시피를 접한 시청자들은 "청혈주스 레시피, 어려울 것이 없네" "청혈주스 레시피 따라하기 진짜 쉬워" "청혈주스 레시피로 나도 피 해독 해야겠어" "청혈주스 레시피로 피 해독 프로젝트 실천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MBN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