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이민호가 웨이보 회원 수가 2천만 명을 돌파한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민호는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2천만이 넘는 친구가 생겼네요^^ 보내주시는 큰 사랑에 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게요”라고 한국어와 중국어로 인사를 남겼다. 이민호의 인사에 중국의 팬들은 댓글이나 축전이미지를 제작하며 뜨겁게 화답하고 있다.
이에 앞서 이민호 소속사 관계자는 9일 “이민호의 중국 웨이보 팔로워가 8일 오후 기준으로 2천만 명을 넘어섰다”며 “이같은 기록은 국내 배우 최초로 달성된 것”이라고 밝혔다.

13억 중국인들의 대표적 SNS인 웨이보의 회원 수는 유명 인사나 연예인들의 지명도를 나타내는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는데 중국의 정상급 인기스타들도 이같은 기록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다. 중국 현지 언론들은 한국 배우 이민호에게 열광하는 중국인들의 심리를 ‘불가사의한 현상’이며 ‘외국 배우로는 무척 이례적인 열풍’이라고 진단하고 있다.
웨이보 회원 수는 지난 해 11월 24일 1천만 명을 돌파한 이후 불과 100일 남짓한 기간에 2천만 명을 넘어섰다. 근래에는 하루 평균 30만명씩, 그야말로 파죽지세로 이민호의 ‘새로운 친구’가 늘고 있다.
이 같은 인기의 배경에 대해 국내 연예계 관계자는 “특정 드라마 한 두편의 히트나 이벤트성 반짝 인기로는 달성하기 어려운 대기록”이라며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히 쌓여온 인기가 샘터에 물 고이듯 흘러넘친 결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민호는 지난 2009년 드라마 ‘꽃보다 남자’로 중국 시장을 노크한 이후 ‘시티헌터’ ‘신의’로 안정적인 존재감을 과시했으며 특히 ‘상속자들’의 빅히트로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게다가 중국 국영방송 최대의 설 특집프로 ‘춘완’에 한국 배우 최초로 출연했다.
중국 최대의 오픈마켓 타오바오의 모델로 발탁된 이민호는 이 회사의 홍보행사 참석차 지난 7일 중국을 방문했는데 때마침 현지에서 2천만명 돌파의 순간을 맞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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