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석 가격, 하늘의 로또라고 불리는 이유는?
OSEN 허종호 기자
발행 2014.03.12 15: 42

운석 가격
운석 가격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진주에서 발견된 운석에 대한 관심이 오르고 있다.
경남 진주 운석은 로또 1등급 행운이 될 것인가. 경남 진주에 떨어진 암석을 감정한 1차 조사 결과 진짜 운석일 가능성이 크다는 의견이 나오기 시작했다. 이에 운석 가격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갖고 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극지연구소는 진주 운석에 대해 11일 "철성분 함유랑을 고려하면 진주에서 발견된 돌은 운석이 맞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최변각 서울대 지구과학 교육과 교수는 "암석의 철성분이 5~10% 정도다. 돌이 이렇게 많은 철을 함유하는 건 굉장히 드문 일"이라고 밝혔다.
이 암석은 가로 18cm, 세로 140cm 정도이고 무게는 9.36kg다. 비닐하우스의 피해면적이 운석에 의한 것 이라기 힘들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운석이 떨어지면서 화구를 만들려면 무게가 100톤은 돼야한다. 이 암석은 9kg 남짓이라 화구가 생기기 힘들다" 고 설명했다. 극지연구소는 정밀 조사에 들어간다. 이 결과는 2주 이후에 나올 예정이다.
이 암석은 10일 경남 진주시 대곡면에 위치한 한 파프리카 하우스 농가에서 발견됐다. 이 암석이 하늘에서 떨어진 운석으로 밝혀질 경우 운석 가격은 10억 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암석의 가치는 성분이나 희귀성에 따라 책정되는데, 1g당 최소 10만 원의 가치를 지닌다. 이는 같은 무게의 순금보다 2배 이상의 가치다.
이 운석 추정 물질이 진짜로 판명날 경우, 국내에서 발견된 최대 크기의 운석이 되므로 운석 가격은 더욱 높을 전망이다.
운석 가격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운석 가격, 하늘에서 돈이 떨어지다니" "운석 가격, 정말 10억 원이 넘을까" "운석 가격, 정말 로또 1등급이다" "운석 가격, 복권 당첨된 기분이겠다" "운석가격, 10억 원이라니 횡재했네" "진주 추락 암석 감정 결과, 와 진짜 운석이려나" "진주 추락 암석 감정 결과,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YTN 방송화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