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열리는 해외 컬렉션 런웨이를 보다 보면 슈트나 셔츠 등의 맨즈 아이템을 멋지게 소화한 여자 모델들이 자주 눈에 띈다. 이처럼 여성이 남성의 패션 아이템으로 연출하는 매니시룩이 트렌드 반열에 오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시즌 조금 색다른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매니시 룩을 시도하자.
▲ 남성의 전유물 셔츠.
성별을 뛰어 넘어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셔츠는 여성들이 매니시 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 셔츠는 깔끔하고 부담 없는 디자인으로 손쉽게 스타일링이 완성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 된 매니시 룩을 연출해보고 싶다면 여성스러운 실루엣보다는 보이프렌드 핏의 오버사이즈를 선택하자.

이때 셔츠 소매를 무심하게 걷어 올린다면 더욱 보이시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거기에 타이트한 스키니 진을 매치한다면 넉넉한 상의와 함께 실루엣 밸런스를 맞춰주어 매력적인 핏이 연출된다.
▲ 액세서리 활용.
여자들의 매니시 룩에서 중요한 점은 무조건 남성적인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 보다는 적절한 여성미도 더해주는 것이다. 먼저 셔츠와 스키니 팬츠로 매니시룩의 기본을 갖췄다면 클래식한 디자인의 시계와 빅 사이즈의 스퀘어 타입 토트백, 그리고 날렵한 하이힐 등의 아이템이 적당하다.
이런 액세서리는 평소 많이 활용되면서도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흔한 아이템임과 동시에 한층 더 고급스러우면서도 프로패셔널한 분위기까지 더해준다. 아이템들만 잘 활용한다면 푹 파인 드레스보다 더욱 섹시하게, 올 블랙 룩 보다 한층 시크한 느낌을 주는 매력적인 매니시 룩이 완성될 것이다.
fj@osen.co.kr
잠뱅이, 스와로브스키, 브루노말리, 바바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