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 나이, 29가지 생활습관으로 동안 피부 확인해보자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4.03.13 16: 40

내 피부 나이
내 피부 나이를 측정할 수 있는 테스트 항목이 온라인 상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는 내 피부 나이를 측정할 수 있는 29가지 항목이 제시됐다.

이 항목들을 들여다 보면 물을 하루에 8잔 이상 마신다, 담배를 피운다, 운동보다는 안 먹고 살을 뺀 적이 있다, 일주일에 1~2회는 얼굴에 팩을 한다 등 생활습관을 체크할 수 있는 질문들로 구성돼 있다.
각 항목에 예, 아니오를 체크하고 해당하는 점수와 자신의 나이를 합했을때 나오는 숫자가 내 피부 나이다.
여기서 자기 나이보다 적은 점수를 받았다면, 피부와 신체 나이가 건강하고 평소 피부미인이라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고 할 수 있다.  평소 습관을 유지하면서, 얼굴에 들이는 시간 중 절반을 몸 전체에도 들여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부분도 관리해 주면 금상첨화다.
1살에서 10살이 더 많게 나왔다면, 안심하긴 힘들다. 화장품으로 관리하는 것보다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피부에 더 이로우니, 평소 가벼운 스트레칭과 따뜻한 샤워 등이 필요하다.
10살 이상 많게 나왔다면 노화를 주의해야 한다. 화장대에 지켜야할 수칙을 적어놓고 매일 체크하고, 요일마다 팩이나 각질제거 등 할일을 정해놓고 빼놓지 않는 것이 피부에 좋다.
내 피부 나이  정보는 접한 누리꾼들은 "내 피부 나이, 내 스스로 지켜야지" "내 피부 나이 , 체크하기 무섭다" "내 피부 나이, 팩 열번보다 좋은 생활습관 하나가 더 피부에 좋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네이버 지식백과.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