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세먼지 농도 '나쁨'..야외활동 자제하세요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4.03.16 14: 38

오늘 미세먼지 농도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낮 최고기온도 11도에서 21도로 어제보다 높아 외출에 좋은 날씨다. 하지만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나빠 실외활동에 적합하지 않아 외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5일 오후 5시에 발표된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의 미세먼지예보 분석서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수도권과 강원권의 경우 나쁨, 충청권은 약간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좋지 않은 상태인 점에 대해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남서풍 계열의 바람을 타고 유입된 외부 오염물질이 국내 배출과 더해지는데다 중부지역의 경우 대기가 정체됨에 따라 우리나라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권의 경우 나쁨, 충청권은 약간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미세먼지 예보 등급에 따르면 나쁨의 경우 노약자는 무리한 실외활동을 자제해야 하고, 일반인도 장시간 무리한 실외활동을 피해야 한다. 약간 나쁨의 경우 일반인은 상관이 없지만 노약자는 장시간 실외활동을 가급적 자제해야 한다.
미세먼지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미세먼지, 너무 심하다" "미세먼지 떄문에 봄 느낌이 나지 않는다" "미세먼지, 코와 입이 너무 괴롭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