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묵은지 닭볶음탕, 수제 양념소스와 無조미료가 비결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4.03.16 16: 42

의정부 묵은지 닭볶음탕
14일 채널A '먹거리 X파일' 방송에 등장한 의정부 닭볶음탕 집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다.  양념 소스를 직접 제조하고, 조미료를 넣지 않은 것이 이 집의 특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남성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려욱이 시청자가 추천한 전국의 착한 식당에 대한 검증작업을 벌였다.

의정부 닭볶음탕에 대해 려욱은 "이 식당이 착한 식당으로 선정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러면 너무 많은 손님들이 찾아와 마음껏 이 음식을 맛 볼 수 없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검증단은 의정부 묵은지 닭볶음탕이 초록색나물을 고추장, 소금, 된장으로 맛을 낸 것에 높은 점수를 줬다. 또 맛의 비밀인 소스도 직접 손수 다 만들어 숙성시켰고, 동치미도 직접 담가서 조미료가 없는 본연의 시원한 맛을 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시청자 추천 맛집 중 의정부 닭볶음탕 집이 유일하게 착한 식당으로 선정됐다.
의정부 닭볶음탕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먹거리x파일 닭볶음탕, 한번 찾아가고 싶다" "먹거리x파일 닭볶음탕, 오늘 저녁엔 닭볶음탕을 먹어야 겠다" "먹거리x파일 닭볶음탕, 의정부까지 가야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채널A '먹거리X파일' 방송화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