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개인정보 유출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택배회사인 CJ대한통운이 17일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CJ대한통운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택배기사에 의한 개인정보유출 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택배프로그램을 통해 유출된 개인정보는 대량유출 가능성이 없다. 또 주민등록번호를 취급하지 않고 있으며 외부 해킹 건과는 무관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인천 삼산경찰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로 경기도 용인 모 심부름센터 업주 A(32)씨 등 센터 관계자 2명을 구속 했다고 17일 밝혔다. 또 CJ대한통운 택배기사 B씨(49) 등 8명도 함께 불구속 입건됐다.
A씨는 지난해 9월부터 지난 2월까지 CJ대한통운 택배 배송정보조회 프로그램을 이용해 382차례에 걸쳐 고객 382명의 개인정보를 빼내 7138만원에 팔아넘긴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택배 배송정보조회 프로그램에는 이 회사의 택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이 담겨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손님들로부터 개인정보 조회 의뢰를 받으면 260만원을 주고 B씨에게서 받은 배송 정보조회 프로그램용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 CJ대한통운의 고객 정보를 훔쳤다.
한편, CJ대한통운 개인정보 유출 사과를 접한 누리꾼들은 미흡한 관리 체계에 대한 보완을 요구하며, 책임을 일방적으로 택배기사에게 전가하는 CJ대한통운의 사과태도에 부정적인 입장이다. 누리꾼들은 "CJ대한통운 개인정보 유출, 대량 유출이 아니라 사과도 살짝만 하는건가" "CJ대한통운 개인정보 유출, 모든 책임을 택배기사에 전가하는 태도 별로다" "CJ대한통운 개인정보 유출, 앞으로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린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CJ대한통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