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게이밍, 소련 전차 T-34 복원 다큐멘터리 영상 공개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4.03.18 09: 29

워게이밍이 구 련의 전설적인 전차인 T-34를 복원하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워게이밍의 영상 감독 슬라바 막슌에 의해 제작된 이번 영상은 벨라루스 출신 엔지니어 3명이 실제와 똑같이 재현된 부품들로 1943년에 제작된 T-34 전차를 복원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기술적인 복원 과정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들의 감상과 소회도 세심하게 그려져 있다.
워게이밍은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로 MMO 시장의 리딩 기업이다. 1998년 민영기업으로 설립된 이후 총 15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을 출시했으며 북미, 유럽, 러시아, 아시아 등 주요 지역에 걸쳐 2,8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현재 워게이밍은 자사의 주력 MMO 게임이자 전세계 7800만 명의 유저를 자랑하는 ‘월드 오브 탱크’와 최고의 기대작이며 항공 전쟁을 다룬 ‘월드 오브 워플레인’, 해상전을 다룬 ‘월드 오브 워쉽’ 등 20세기 중반의 전쟁에 기반한 MMO 전쟁 시리즈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
이번 다큐멘터리 영상은 워게이밍의 유튜브 공식 채널(http://youtu.be/1ARy-2oyfMo)에서 한글 자막과 함께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에 복원된 T-34는 제2차 세계대전에서 구 소련이 사용한 중전차로, 독일 기갑부대의 진격을 저지하여 독소전쟁에서 승리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구 소련군 사이에서 '조국'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다.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