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도 레이블화 나섰다..성시경 소속사 젤리피시 확보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03.18 11: 24

SM, 로엔에 이어 CJ E&M도 레이블 확보에 나섰다.
그 첫 주자는 성시경, 박효신, 서인국, 빅스의 소속사 젤리피시 엔터테인먼트다.
CJ E&M은 18일 "첫 번째 파트너로는 가창 기반의 레이블 활성화에 초점을 뒀다. 먼저 자체 아티스트인 로이킴, 정준영을 보유한 ‘CJ 뮤직’ 외 ‘젤리피쉬’와 ‘뮤직웍스’,’ MMO’, ‘1877’ 등 총 5개사가 함께 한다"고 밝혔다.

이어 "성시경, 박효신, 서인국 등이 포함된 젤리피쉬는 음악의 진정성은 물론 글로벌 잠재력도 보유하고 있는 기획사로서 아티스트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유성은이 소속된 뮤직웍스에서는 가수 백지영이 프로듀서 역할을 담당, 출중한 가창력의 여성 솔로 가수를 중심으로 성장을 일굴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또 "홍대광, 손호영을 영입한 MMO(MUSIC MAKES ONE)는 남성 솔로 가수 중심의 기획사로 성장할 예정이다. 축음기가 발명된 해인 1877을 회사명으로 내세운 레이블은 하이니, 와블 등 라이브 공연형 아티스트를 육성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CJ E&M은 "이번 레이블 체제의 핵심은 ‘투자의 건실화를 통한 기획사 자생력 강화’다. 지금까지 진행된 단순한 금전 투자에만 그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힘들다는 판단을 했다”면서 “음악 시장의 안정화를 위해 일부 기존 투자 형태는 유지하겠지만 점차 지분 투자형 레이블 체제로 전환해 콘텐츠의 제작부터 유통, 마케팅, 향후 글로벌 진출까지 함께 책임지는 상생의 시스템을 마련함으로써 기획사들이 독자적인 역량을 확보하는 동시에 세계적인 브랜드를 쌓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 밝혔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는 “내수 시장이 취약한 한국 음악 산업은 이제 국내가 아닌 해외 시장을 무대로 경쟁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1. 제작 역량 강화와 2. 장르 다변화, 3. 업계 성장을 위한 상생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시급하다. 역량 있는 기획사들이 ‘제작’에 집중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기업에서 이를 산업화 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음악 산업 자체를 키우는데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젤리피쉬 측은 "CJ  E&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획사 및 아티스트 모두 만족스러운 질적 향상과 소속 아티스트들의 글로벌한 발전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CJ E&M은 올 상반기 해외 레이블까지 확대해 글로벌 현지 맞춤형 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며 올해 안에 총 6~8개의 레이블을 구축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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