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의 공식딜러 클라쎄오토가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19일 클라쎄오토는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서비스센터를 확장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 극대화를 위한 투자를 확대한다.
먼저 미래의 자동차 산업을 위한 차세대 인재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12년부터 신흥대학교·서일대학교·서울북부기술교육원 등 자동차 전문 학과를 보유한 대학들과 전개해온 산학협동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올해도 이어간다.

폭스바겐의 자동차 기술을 집중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교육 이수 후 현장 인턴십을 거쳐 전문성을 쌓을 수 있다. 지금까지 우수한 성과를 거둔 24명의 학생들이 현재 클라쎄오토에 채용되어 근무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문 기술 인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육성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서비스 네트워크의 양적 성장에도 박차를 가한다. 지난 해 폭스바겐 서울 성수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한 바 있는 클라쎄오토는 지난 3월 3일 수원 서비스센터를 수도권 최대규모로 확장 이전했다.
연면적 5161제곱미터, 총 5층 규모로 신축된 수원 서비스센터는 20개의 판금 및 도장 워크베이를 포함해 총 32개의 워크베이를 갖춰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딜러 중 최다 워크베이를 갖췄다. 여기에 최신 정비 시설과 넓은 주차공간은 물론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이 마주하고 있고, 간단한 사무를 해결할 수 있는 비즈니스 룸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클라쎄오토는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폭스바겐코리아 공식딜러 최초로 '온라인 간편정비 예약 시스템' 및 '모바일 서비스 가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했다.
온라인 간편 정비 예약시스템은 소모성 부품 정비 서비스를 원하는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웹과 모바일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정비서비스 가능 여부를 한 눈에 파악하고 정비 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서비스 가이드 어플리케이션'은 운전자들에게 기본적인 차량서비스 정보는 물론 예기치 못한 교통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병한 클라쎄오토 대표는 "클라쎄오토는 전시장, 서비스센터, 웹과 모바일 상에 이르기까지 고객과 마주하는 모든 접점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계속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fj@osen.co.kr
클라쎄오토 산업협력 채용 직원./ 폭스바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