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통신장애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가입자들의 손실이 커지고 있다.
SK텔레콤 측에 의하면 20일 오후 6시경부터 기기에 문제가 생겨 통신장애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SK텔레콤 측은 “오후 6시경 가입자를 확인해주는 장비가 고장 나면서 30분 가량 장애가 발생했다”라고 설명했다. 이 때문에 일부 국번의 가입자들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등 극심한 불편을 겪었다.
지난 13일 한 차례 통신장애로 고객들에게 불편을 준 바 있었던 SK텔레콤은 “오후 6시 24분경 문제의 장비를 복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가입자들은 아직도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다며 의혹의 시선을 거두지 못하고 있다. 6시부터 시작된 통신장애는 오후 8시가 넘어서까지도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고 있는 상태다.

가입자들의 피해는 계속 커지고 있다. 급한 전화를 받지 못하거나 걸지 못하는 사태가 속출하고 있다. 자영업을 하는 가입자들은 전화를 받지 못해 발을 동동 굴리고 있는 상황이다. 직장인들도 퇴근길에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해 불만이 크다.
SK텔레콤 측은 이에 대해 “통화가 몰리면서 여전히 불통 현상이 지속되는 가입자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통화량이 몰리면서 망에 부하가 걸렸다는 뜻이다. 기술적인 문제는 복구가 된 상태지만 이 여파로 당분간은 피해를 호소하는 가입자가 생길 전망이다. 관계자들은 늦은 저녁이 되어야 문제가 일단락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잇따른 통신장애 현상에 SK텔레콤을 비난하는 목소리도 거세지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13일에도 한차례 통신장애로 고객들에게 불편을 준 바 있다. 당시는 무선망과 연동되는 외부 인터넷 장비 오류가 원인이었다.
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