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사나이’, 고조 할아버지 군번 천정명 온다
OSEN 표재민 기자
발행 2014.03.21 09: 47

오래 기다렸다. 예고만 많았던 배우 천정명이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사나이’에서 오는 23일 정식으로 등장한다.
천정명은 지난 달 합류 소식이 전해진 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배우. 현역 복무 당시 조교 출신으로 ‘악마 조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그가 신병으로 ‘진짜사나이’에 출연한다는 소식은 큰 기대를 모았다.
이 가운데 오는 23일 드디어 천정명의 입소 모습이 공개된다. 천정명은 최근 진행된 촬영에서 자신이 실제 입소했던 신병교육대에 재입소해서 한참 어린 군번의 동기들과 함께 훈련을 받았다.

그는 “정신 무장을 위해 재입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천정명은 조교시절의 기억을 되살려 동기들에게 군생활의 팁을 알려주는 등 시종일관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천정명은 “내가 고조할아버지 군번이다. 원래는 저 조교들도 나를 쳐다도 못 본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한 군 생활 걱정에 사로잡힌 동기들에게 ‘어머니’라는 단어를 꺼내 내무반을 온통 울음 바다로 만들었다. 그는 “군대에 가야 철이 든다”며 군생활의 소중함을 설득하는 등 훈련병임에도 여유로운 모습으로 동기들을 다독여 동기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하지만 천정명은 “너무 오래 되어 제식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겸손을 표하기도 했다. 천정명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몸이 기억하고 있던 완벽 제식을 보여주며 동기들은 물론 담당 조교로부터 연이은 감탄을 자아냈다. 방송은 23일 오후 6시 20분.
jmpy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