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통신장애 보상에 대한 사측의 공식 입장이 나왔다.
SK텔레콤(이하 SKT) 하성민 대표는 21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통신장애 보상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
하 대표는 이날 전날 발생한 통신 네트워크 장애에 대한 사과와 함께 약관에 한정하지 않고 가입자 모두에게 요금감면 보상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약관상 보상금액은 장애시간의 6배가 지급되도록 하고 있지만 그럴 경우 이번 사태의 보상금이 너무 적어진다는 반발이 있었기 때문이다.

SKT는 20일 오후 6시부터 6시간가량 있었던 통화 장애에 관해 같은 날 밤 11시쯤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통해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SKT는 이 사과문에서 "지난 20일 일부 고객분들에게 발생한 서비스 장애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3월 20일 18시 가입자 확인 모듈 장애 발생 직후, 조속한 해결을 위한 긴급 복구 작업 및 정확한 원인 규명 작업에 착수해 문제 발생 24분 후 시스템 복구를 완료 했다"고 밝혔다.
"시스템 복구에도 불구하고 이후 가입자 확인 시도호가 폭증, 부득이 트래픽 제어를 실시했다. 이후 소통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져 20일 23시40분에 정상화 됐다"고 설명한 SKT는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은 고객분들에 대한 보상방안을 마련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 통화 장애가 24분 만에 복구됐지만, 이후 전화가 몰릴 것에 대비한 과부하 제어가 이뤄지면서 SKT 통신장애가 밤늦게까지 계속된 셈이다. 이 기간 일부 이용자에게 전화를 걸면 '결번(없는 번호)'이라고 나오거나 아무런 신호음이 없이 전화가 끊기는 현상이 나타나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와 같은 SKT 통신장애에 누리꾼들은 "SKT 통신장애, 요금 고지서 필히 확인해봐야겠다", "SKT 통신장애 보상, 요금제 따라 보상도 달라지겠네", "SKT 통신장애 보상, 확실하게 처리해주길"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