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성화가 tvN 'SNL코리아' 호스트로 나선다.
22일 한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정성화는 오는 29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SNL코리아' 출연이 확정됐다. 개그맨에서 배우로 전향, 뮤지컬계 스타로 자리매김한 정성화의 호스트 섭외는 크루인 신동엽의 강력한 추천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예능감은 물론, 연기와 노래까지 모두 완벽히 소화가 가능하다는 점이 생방송 콩트 위주로 진행되는 'SNL코리아' 호스트 섭외에 주효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SNL코리아' 제작진은 최고의 뮤지컬 배우로 손꼽히는 정성화의 특성을 살린 대작 뮤지컬 콩트도 최초로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본 생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더불어 정성화는 유희열이 진행하는 토크쇼 '피플 업데이트'에도 출연, 그간 좀처럼 하지 않던 개인적인 이야기들도 함께 털어놓을 예정.
'SNL 코리아'는 미국에서 38년간 인기리에 방송된 라이브 TV쇼 '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버전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50분 생방송된다.
지난 1일 다섯번째 시즌을 새로이 시작한 'SNL코리아'는 박성웅(2회), 박지윤(3회), 정준하(4회)가 호스트로 출연했으며 락스타 노스의 인기게임 'GTA(grand theft auto)'를 패러디한 콩트 'SNL게임즈-GTA(Grand Theft Autumn)', 유희열이 진행하는 토크쇼 '피플 업데이트',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패러디 '별에서 온 그놈' 등이 최근 새로운 시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지난 1994년 SBS 3기 공채 개그맨으로 연예계 첫발을 내디딘 정성화는 이후 배우로 전향해 드라마 '카이스트'(1999), '현정아 사랑해'(2002), '개인의 취향'(2010), 영화 '황산벌'(2003), '댄싱퀸'(2012)', '창수'(2013)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특히 뮤지컬 '영웅'의 안중근, '레미제라블'의 장발장을 맡아 대중과 평단에서 극찬받았으며 '한국 뮤지컬 대상' '더 뮤지컬 어워즈' 등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최근엔 '불후의 명곡'에도 모습을 내비쳤으며, 지난 15일에는 데뷔 20년만에 첫 단독콘서트를 개최해 성황리에 끝마치기도 했다.
gat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