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듀오 배치기가 특유의 한국적 멜로디를 또 한번 과시하며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하고 있다.
지난 24일 발표한 신곡 '뜨래요'는 25일 오전 현재 엠넷,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지니 등 6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라있다. 멜론에서도 10위권 밖으로 진입한 첫 성적과 달리 차츰 상승세를 타며 현재 5위권에 들어선 상황이다.
이 곡의 후렴구는 배치기 특유의 한국적 멜로디로 '눈물샤워'와 마찬가지로 복고적이면서도 흥얼거리게 만드는 힘을 갖고 있다. 이쯤되면 배치기는 힙합 그룹이면서도 강력한 한국적 후크를 만들어내는 실력을 입증하게 된 셈이다.

다만 분위기는 싹 바꿔 지난해 히트한 '눈물샤워'를 재탕하지는 않았다. '눈물샤워'가 처음부터 끝까지 슬픈 분위기라면, 이 곡은 밝은 디스코 리듬에 슬픈 가사를 버무려 화자의 서글픔을 오히려 극대화했다. 실연 당한 남자가 서울의 밤 도로를 질주하며 아픔을 위로한다는 내용. 톡톡 쏘는 랩에 14인조 오케스트라 스트링 편곡을 통해 생동감도 높였다.
이 곡은 작곡가 이기, 용배와 신인보컬 앙리로 구성된 3B라는 팀과 배치기가 공동으로 프로듀싱한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인기 걸그룹 헬로비너스의 유아라가 우정 출연해, 무웅과 탁의 여자친구로 1인 2역을 소화했다.
rinny@osen.co.kr
YMC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