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의 참여로 화제를 불러모았던 신인 4인조 남성그룹 하이포의 데뷔곡 '봄, 사랑, 벚꽃말고'의 가사가 공개됐다.
아이유는 지난 25일 자신의 팬 카페를 통해 자신이 직접 작사한 '봄, 사랑, 벚꽃 말고'의 가사 일부를 최초로 공개했다.
공개된 노랫말은'나만 빼고 다 사랑에 빠져 봄 노래를 부르고 / 꽃잎이 피어나 눈앞에 살랑거려도 / 난 다른 얘기가 듣고 싶어 / 한바탕 휩쓸고 지나가버릴 / 오오 봄 사랑 벚꽃 말고'로, 화사한 봄날 누구나 한 번쯤 느껴봤을 법한 쓸쓸함과 애상을 담아 정제된 언어와 깊이 있는 감수성으로 표현했다.

아이유는 자신의 앨범에서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며 특유의 감각적인 글 솜씨를 공개해왔지만, 다른 가수의 곡에 작사가로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이유는 가사와 함께 팬들에게 남긴 메시지에서, "홍콩 스케줄까지 끝났으니 전 이제 하이포 응원에 힘 쓰려고 합니다. 그냥 솔직하게! 단도직입적으로 시원하게 홍보 한바탕 하겠습니다. 같은 회사는 아니지만 저의 소중하고 실력 있는 착한 친구들이에요 도와주세요. 이렇게 대놓고 징징+땡깡+절실+부탁+홍보합니다. 여러분 하이포(high4) 응원해주세요!! 하이포를 응원해주시면 거기에 힘 입어 저도 올해 활동 더 열심히 할게요!!"라며 애정과 의리가 넘치는 귀여운 당부를 남겨 눈길을 끌었다.
하이포는 보컬 김성구, 백명한과 래퍼 임영준, 알렉스 4명의 멤버로 구성된 팀으로, 전 멤버가 송라이팅이 가능한 힙합 기반의 실력파 보이 그룹.
특히 보컬 김성구는 아이유와 연습생 시절을 함께 보낸 절친 사이로 알려지며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까지 오른 바 있다.
아이유는 절친 김성구의 데뷔를 돕기 위해 '봄, 사랑, 벚꽃 말고'의 작사 및 프로듀싱에 참여함은 물론,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하는 등 오랜 친구를 향한 아낌없는 의리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아이유와 하이포가 함께한 곡 '봄, 사랑, 벚꽃 말고'는 오는 4월 8일 공개될 예정이다.
gato@osen.co.kr
아이유 팬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