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렛잇고' 커버 영상으로 큰 화제를 모은 가수 손승연이 오는 4월 1일 새 싱글 '살만해졌어'로 컴백한다.
그는 컴백 1주일을 앞둔 26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신곡 가사 전문을 공개하며 컴백을 공식화했다.

연인과 헤어진 아픔으로 물 한모금은 커녕 숨 쉬기도 힘들 아파했던 여자가 이제는 살만해졌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이별의 상처가 치유되고 있는 과정을 다룬 이 곡은 물만난 물고기가 작곡과 작사를 모두 맡았다.
공개된 가사는 '사람들 많은 거리에서 혼자 우는 것도/ 내 방문을 잠그고 사는 것도/ TV를 켜놔야 잠들고 / 이별 노래 가사도 / 이제야 견딜 수 있게 됐어' 등 이별 후의 심경을 그리고 있다.
이 곡은 빈티지 피아노 사운드의 담백한 멜로디 속에 손승연만의 탁월한 가창력이 폭발할 듯 터져 나오는 노래다.
손승연은 향후 연인과 헤어져 본 경험이 있는 500명의 사람들에게 직접 설문을 한 결과를 토대로 만든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손승연은 지난 2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 '렛 잇 고’ 커버로 미국 내에서 활동 기반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미국의 유명매체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헐리웃 리포터' 등에서 조명됐다. 미국의 국민 MC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가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에서 투표중인 '렛 잇 고' 베스트 커버 대회에서 최종 10명을 뽑는 3라운드에 진출해 있다.
rinny@osen.co.kr
포춘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