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리그는 끝났다!
어느 시인은 ‘봄은 고양이’라고 노래했지만, 수많은 야구팬들에게 봄은…, 다른 무엇보다도 ‘야구’다. 2014년 3월 29일. 대한민국 야구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그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2014년 프로야구 개막전이 펼쳐지는 운명의 그날이.
개막을 앞두고, 지난해의 침체를 딛고 ‘700만 관중 회복’이라는 무거운 책임을 안고 출발하는 2014 프로야구의 판도를 미리 점쳐볼 수 있는 최고의 리포트 가 봄소식보다 한 발짝 먼저 독자들에게 날아왔다. 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2014시즌 KBO등록선수 597명 모두의 전력분석을 담았고, 국내 최초로 SWOT 분석을 통해 프로야구 각 구단 주력 선수들의 장단점을 분석했다. 이 외에 구단별 주목해야 할 새로운 전력 분석 및 생생한 스프링캠프 현장 취재, SBS Sports 해설위원 4인방(이순철, 안경현, 김재현, 김정준)이 전하는 2014시즌 전망 등을 실어 새로운 시즌을 기다리는 독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분석은 냉철하게, 호기심은 가득하게,
최고의 전문성과 지명도를 자랑하는 OSEN 필진 총출동!
구단별로 담당 기자들의 분석을 담고 있다는 것이 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각 구단을 담당하는 OSEN 기자들 특유의 날카롭고 현장감 있는 분석은 가히 명불허전의 막강한 장점이다.
는 크게 2부로 나누었다. 1부는 2014시즌에 대한 생생한 전망 예측과 구단에 대한 꼼꼼한 보고서다. SBS sports 해설위원의 생생한 2014 시즌에 대한 전망으로 화려한 막을 열고, 야마이코 나바로(삼성), 조시 벨(LG), 비니 로티노(넥센), 루크 스캇(SK), 에릭 테임즈(NC) 등 각 구단별 외국인 타자와 구단별 주목할 만한 샛별들을 전망하고, FA의 모든 것을 해설한다. 이어서 각 포지션별 top2와 골든글러브 경쟁자를 예상하고, 마침내 베일이 벗겨지는 신생팀 KT 위즈에 대한 리포트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각 구단의 2014 스프링 캠프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사진과 함께 담았다.
2부는 국내 10개 구단 597명 모든 선수들에 대한 상세한 리포트다. 기존 9개 구단 선수들에 대한 세세한 정보도 반갑지만, 2015년 프로리그 진입을 준비하는 제10구단 KT 위즈 선수들에 대한 은밀한 정보에 목말라 있는 독자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주는 장이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