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가 2014시즌 홈 개막에 맞춰 새로운 홈페이지를 26일 오픈한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팬과의 소통 및 즐거움 그리고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새로운 홈페이지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컨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야구친구 제휴를 통해 전경기 프리뷰 및 리뷰를 제공하고, 기존에 인기리에 연재되던 최훈, 장이 작가의 웹툰외에도 황지성 작가 웹툰을 추가로 연재한다. 구성은 최신 트랜드에 맞는 타임라인 방식을 적용하여 팬들의 컨텐츠 접근성을 향상하였다. 그외에도 팬들이 직접 경기수훈선수를 뽑아 시상하는‘팬 어워드’, 구장에 자신의 이름을 새길 수 있는 '이글스 응원벽돌' 등의 다양한 컨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팬들의 소통과 즐거움을 위해 홈페이지 접속에 따라 즉석경품이 제공되는 '출석체크이벤트' 및 '원정응원함께가기', '회원장터', '팬아이디어' 게시판 등을 운영하게 된다. 한화 이글스 팬들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의 의견과 아이디어들을 구단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선수정보는 인포그래픽으로 능력치를 표현하여 보는 이의 즐거움을 더하였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의 편의성도 강화하였다. 기존에 티켓링크 (http://www.ticketlink.co.kr)에서만 가능하던 예매는 홈페이지회원에 한해 구단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게 된다. 그리고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회원이라면 누구나 SNS계정으로 홈페이지 로그인이 가능하며, 당일경기 라인업 업데이트 및 실시간 중계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모바일앱은 4월 중순경 공개할 예정이며 새로운 홈페이지 주소(http://www.hanwhaeagles.co.kr)는 이전과 동일하다.
waw@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