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손승연의 신곡 '살만해졌어' 뮤직비디오가 일반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제작됐다.
손승연의 소속사 포츈엔터테인먼트는 27일 정오 손승연의 신곡 '살만해졌어'의 티저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공개한다. 오는 4월 1일 공개되는 손승연의 신곡 '살만해졌어'의 뮤직비디오는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 후 겪는 깊은 슬픔을 조금씩 치유해 가며 느끼는 감정을 담백한 어조로 표현한 곡.
이미 26일 음원 발표에 앞서 공개된 가사만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는 가운데, '살만해졌어' 뮤직비디오 제작진은 시민들의 실제 사연을 뮤직비디오에 담기로 했고 뮤직비디오의 일부가 티저를 통해 공개된 것.

뮤직비디오 제작진은 500여 명의 서울 시민들을 대상으로 '옛 연인을 다 잊었다고 느낄 때'에 대한 실제 사연을 모았고, 이를 고스란히 '살만해졌어'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재구성했다. 손승연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함께 시민들이 직접 조심스럽게 손글씨로으로 적은 솔직한 사연들은 보는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그의 연애소식을 들어도 아무렇지 않을 때', '더 이상 그 사람 생각을 하면서 술을 찾지 않을 때' 등의 글귀는 누구나 경험해 봤을테지만 누구에게도 말하기 쉽지 않은 이야기라는 점에서 노래의 감동을 배가시킨다.
뮤직비디오 제작진은 "누구나 한 번 쯤은 겪어 봤을 보편적인 경험인 만큼 솔직하고 다양한 이야기들이 쏟아졌다. 거리에서 만난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직접 적은 솔직한 사연들은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스태프들의 가슴까지 뭉클하게 했다"고 전했다.
연인과 헤어진 아픔으로 물 한모금은 커녕 숨 쉬기도 힘들 아파했던 여자가 이제는 살만해졌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이별의 상처가 치유되고 있는 과정을 다룬 이 곡은 물만난 물고기가 작곡과 작사를 모두 맡았다.
또한 이 노래는 빈티지 피아노 사운드의 담백한 멜로디 속에 '렛 잇 고(Let it go)' 커버로 전세계 음악 팬들을 놀라게 한 손승연만의 탁월한 가창력이 폭발할 듯 터져 나오는 곡으로 알려졌다.
한편, 손승연은 지난 2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인 '렛 잇 고'(Let it go)'커버로 미국 내에서 활동 기반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미국의 유명매체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헐리웃 리포터'등에서 조명됐음은 물론, 현재, 미국의 국민 MC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http://www.ryanseacrest.com/)에서 투표중인 '렛 잇 고' 베스트 커버 대회에서 최종 10명을 뽑는 3라운드에 진출해 있다.
gato@osen.co.kr
포튠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