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메트로 갤러리(http://www.dgmetro.com)는 지난해에 이어 '신기한 빛의 나라 미술 체험전Ⅱ'를 기획했다.
미술이라는 분야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재미있는 감상법을 만들어 보고자 기획한 이번 체험전은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5개월간 진행될 예정.
우리 일생에서 가장 가까우면서도 편리한 매개체인 빛을 이용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밀감을 주고 그와 함께 미술이라는 영역이 좀 더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기획했다.

이번 '신기한 빛의 나라 미술 체험전Ⅱ'에서는 입체적 미술 감상법을 도슨트에게 직접 설명으로 듣고 그 이해도를 높여 줄 것이며 빛의 3원색과 색의 3원색 비교체험, 애니메이션 작품감상, 음성인식 LED 빛 체험, 샌드아트플레이, 디지털 디자이너 체험, 디지털 영상작품 및 빛을 이용한 설치작품 감상, 레이져 빛 체험, 매직페이퍼 그리기 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과 체험,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어린이들에겐 창의력을 개발하고 어른들에겐 IT(3D, 4D)기술 도입으로 새로운 감상법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관람 관련 문의는 전화 053)556-9708로 하면 된다. 대구 메트로 갤러리는 대구도시철도 2호선 용산역 안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what@osen.co.kr
메트로 갤러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