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벚꽃 개화시기, 꽃내음 만끼하러 GO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4.03.30 18: 28

전국 벚꽃 개화시기.
날씨가 따뜻해져 전국 벚꽃 개화시기가 화제다.
올해는 전국 벚꽃 개화시기가 평년보다 늦을 전망이다. 지난 13일 기상청은 올해 벚꽃은 오는 27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4월 1일~4월 12일, 중부지방은 4월 7일~4월 11일, 경기북부와 강원북부 및 산간지방은 4월 10일 이후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올해 전국 벚꽃 개화시기가 늦는 이유는 개화에 큰 영향을 주는 3월의 기온이 상순에는 평년과 비슷했지만 중·하순에는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전국 벚꽃 개화시기 이후 벚꽃의 절정 시기는 개화 후 만개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되는데 서귀포에서는 내달 3일, 남부지방에서는 내달 8일~19일, 중부지방에서는 내달 14일~18일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벚꽃 명소인 서울 여의도 윤중로에서는 4월 8일에 개화하여 15일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벚꽃 개화 시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전국 벚꽃 개화 시기, 우리 동네는 언제일까?", "전국 벚꽃 개화 시기, 이제 정말 봄이다", "전국 벚꽃 개화 시기, 가고 싶은데 시간이 없네", "전국 벚꽃 개화 시기, 따뜻해서 좋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
한국관광공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