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한국촬영 마포대교, 관심도 불편도 폭증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4.03.30 21: 55

어벤져스2 한국촬영 마포대교.
촬영 통제에도 불구, CCTV가 생중계되는 해프닝을 겪었지만 영화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가 마포대교에서의 첫 촬영을 큰 탈 없이 마무리 하는 분위기다.
'어벤져스2'는 30일 오전 6시 마포대교 양방향을 전면 통제하며 국내에서의 본격적인 첫 촬영을 시작했다. 오후 3시께에는 촬영팀의 일부가 세빛둥둥섬으로 이동, 헬기를 동원해 세빛둥둥섬의 전경을 촬영하는 등 예정된 일정대로 촬영을 진행해나갔다.

큰 충돌이나 사고 없이 첫 촬영은 순조롭게 진행됐지만 여러 가지 작은 해프닝들이 발생해 '어벤져스2' 촬영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케 했다.
첫 번째 해프닝은 '헐크'의 등장이었다. 마포대교 통제 소식이 전해짐과 동시에 현장에는 헐크 역을 맡은 마크 러팔로가 모습을 드러내 구경 중인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는 글들이 SNS를 통해 확산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어벤져스2' 측은 "마크 러팔로가 국내 촬영 소식에 대해선 아는 바 없다"라며 말을 아꼈다.
크리스 에반스에 대한 해프닝도 발생했다. 한 언론사의 취재 영상에 캡틴 아메리카의 옷을 갖춰 입은 남자가 포착되면서 크리스 에반스가 마포대교 촬영에 함께 한다는 소식이 퍼져 나간 것.
이에 몇몇 네티즌은 현재 크리스 에반스가 미국 시상식에 참석 중이라는 글들을 올리면서 혼란이 가중, '어벤져스2' 측은 이에 대해서도 아는 바 없다며 '어벤져스2' 첫 촬영에 참여하는 배우들의 명단에 대해 함구했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해프닝은 CCTV 생중계였다. 철저하게 현장 통제에 나섰지만 예상치 못한 변수, CCTV라는 복병을 만난 것.
CCTV 생중계를 통해 마포대교 위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소식에 네티즌은 CCTV를 확인할 수 있는 서울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접속을 시도했고 갑자기 몰린 사용자수에 서울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는 한 때 다운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CCTV 생중계 소식에 '어벤져스2' 측은 당황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어벤져스2' 측은 OSEN에 "당황스럽다. 원래 마포대교 현장 통제를 서울시에서 하기로 했었다. CCTV도 그 중 하나일텐데 이렇게 생중계가 된다고 하니 당황스럽다"라면서 "CCTV 문제는 우리가 손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지 않나"라고 토로하기도 했다.
CCTV 생중계가 논란이 되자 서울시는 바로 CCTV 카메라의 방향을 전환하는 등 생중계 문제를 해결, '문제'가 아닌 '해프닝'으로 CCTV 생중계는 일단락됐다.
촬영 도중 마포대교 아래에서 시신이 발견되는 깜짝 놀랄 만한 사건도 발생했다. '어벤져스2' 촬영 관계자가 마포대교 아래에서 시신을 발견한 것. 당시 시신은 심하게 부패돼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소식에 네티즌 역시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깜짝 놀랐다는 반응과 함께 한국까지 촬영 온 '어벤져스2' 관계자를 걱정하는 반응도 곳곳에서 눈에 띄었다. 네티즌은 SNS 등을 통해 "이건 또 무슨 일인가. 발견한 사람 깜짝 놀랐겠다", "촬영팀이 뭔 죄냐. 부패가 심한 시신 발견이라니", "시체라니. 촬영 도중에 시체를 발견하다니. '자살대교'라는 오명의 마포대교. 참 씁쓸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후 5시 30분을 기점으로 마포대교 교통통제가 풀리면서 '어벤져스2'의 마포대교에서의 촬영은 마무리 됐지만 세빛둥둥섬 촬영은 이어질 전망. 하지만 촬영이 언제 끝날지는 아직 알려진 바 없으며 이에 대해 '어벤져스2' 측 관계자는 "세빛둥둥섬에서의 촬영은 언제 끝날지 우리도 알 수 없다"고 밝혔다.
앞으로 '어벤져스2'는 14일 간의 촬영을 더 이어갈 예정이다.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상암동 DMC 월드컵 북로에서 촬영이 예정돼 있으며 내달 5일에는 청담대교 북단램프에서, 내달 6일에는 강남대로에서 그리고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이틀 간에 걸쳐 계원예술대학교 인근 도로에서 촬영이 진행될 계획이다.
남은 기간 동안 '어벤져스2'의 촬영이 큰 문제 없이 마무리, 성공적인 국내 촬영을 끝내고 돌아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2015년 4월 개봉.
어벤져스2 한국촬영 마포대교를 접한 네티즌들은 "어벤져스2 한국촬영 마포대교, 정말 대박이다", "어벤져스2 한국촬영 마포대교, 하루 만에 많은 일이 있었네", "어벤져스2 한국촬영 마포대교, 신기하다", "어벤져스2 한국촬영 마포대교, 영광이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
이대선 기자 sunda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