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TB까지 확장 가능한 용량,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프로슈머 공동 작업환경에 최적화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WD(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가 고성능 2베이 NAS 시스템 ‘WD 마이 클라우드EX2(WD My Cloud EX2)’를 출시한다.
WD 마이 클라우드 EX2와 WD 마이 클라우드 EX4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프로슈머 등 방대한 양의 디지털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저장, 공유, 백업, 스트리밍 및 관리해야 하는 사용자를 위한 제품이다.

WD 외장하드 및 월드와이드 세일즈 부문 수석 부사장인 짐 웰시(Jim Welsh)는 “WD는 디지털 데이터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크게 증가함에 따라 포괄적인 퍼스널 클라우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며 “WD 마이 클라우드 EX 제품군(EX2와 EX4)은 WD만이 제공할 수 있는 고급 기능, 고성능 및 안정성으로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WD 마이 클라우드 EX2의 다양한 데이터 관리 및 보안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영상, 사진, 음악, 디지털 파일 등을 관리하고 보호하기 위해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RAID 0, 1, JBOD 그리고 스패닝(Spanning) 모드가 드라이브 관리 옵션에 포함되어 있으며, RAID 1, USB, 클라우드 또는 LAN/WAN 백업 기능이 데이터 보안 옵션에 포함되어 있다.
WD My Cloud EX2는 사용자가 원하는 NAS용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할 수 있는 디스크 미탑재 시스템부터 4TB, 6TB, 8TB 등 다양한 용량이 탑재된 제품 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호환 가능한 USB 3.0 하드 드라이브를 마이 클라우드 EX2에 있는 USB 확장 포트에 연결하여 즉시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하드 드라이브가 장착된 WD 마이 클라우드 EX2 모델에는 24시간 구동되는 NAS 환경에서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하는 WD Red 드라이브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 탑재된 WD Red 하드 드라이브에는 예기치 못한 전원 손실이나 차단 시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드라이브 안정성을 높여주는 NASware™ 2.0 기술이 적용됐다.
WD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및 데스크톱용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WD 마이 클라우드 제품군에 접속할 수 있다. WD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앱 사용자는 iOS® 또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기기에 있는 파일의 공유, 저장, 관리 및 사진 열람, 비디오 스트리밍을 쉽게 할 수 있다. WD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앱은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해 사용자들이 드롭박스, 스카이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계정에 있는 파일을 쉽게 전송할 수 있게 한다.
WD 마이 클라우드 EX2는 국내 공식 수입처인 ㈜ 도우정보 (http://www.dowooinfo.co.kr)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WD 마이 클라우드 EX2는 2년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국내 출시 가격은 드라이브 미포함 제품은 25만 5,000원, 4TB 제품은 45만 7,000원, 6TB은 57만 3,000원, 그리고 8TB은 72만 8,000 원이다. WD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WD 마이 클라우드 EX2는 윈도우 8, 윈도우 7,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XP, 맥OS X 메버릭스, 마운틴 라이언, 라이언, 라이언, 스노우 레오파드 등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DLNA/uPnP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와 호환 가능하다.
100c@osen.co.kr
WD 마이 클라우드EX2. /웨스턴디지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