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포미닛이 SBS ‘인기가요’ 1위를 축하하기 위한 회식에서 새로운 ‘할래 쉐이크’ 버전 영상을 선보였다.
포미닛의 리더 남지현은 지난 30일 저녁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할래 쉐이크’라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포미닛이 ‘인기가요’에서 타이틀곡 ‘오늘 뭐해’로 1위를 차지한 것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즉석 촬영된 것.
공개된 영상에는 회식을 즐기던 멤버들이 각자 축배를 드는 모습이 담겼는데, 갑자기 포미닛의 ‘오늘 뭐해’ 노래가 흘러나오자 음악에 맞춰 단체로 어깨 춤을 추며 각자 실감나는 표정연기로 웃음을 더했다. 특히 남지현은 냉면을 먹던 채로, 허가윤과 현아는 어깨동무를 하고 어깨 춤을 췄고 전지윤과 막내 권소현은 한 손에 잔을 든 채로 카메라를 응시하며 흥겹게 어울리는 모습이 영상에 그대로 담겨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포미닛은 이날 회식에서 멤버들 서로는 물론 스태프들에게 따뜻한 감사와 격려를 아끼지 않으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또 오랜 시간 동안 의상, 재킷, 안무 등 앨범 준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만큼, 이번 타이틀곡 ‘오늘 뭐해’의 첫 1위 수상은 멤버들에게도 감회가 남다르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포미닛은 ‘(오늘 뭐)할래 쉐이크’라는 제목으로 ‘오늘 뭐해’의 노래와 반복적인 동작으로 '할렘 쉐이크'를 패러디한 영상을 계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오늘 뭐해' 후렴구에 맞춰 함께 출연진들이 단체로 어깨춤을 추는 퍼포먼스 영상은 포미닛 만의 새로운 볼거리를 만들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할래 쉐이크’ 영상에서는 연습실에서 그룹 비투비(BTOB)와 함께 어깨춤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를 부르던 포미닛 멤버들이 갑자기 ‘오늘 뭐해’ 노래와 함께 비투비 멤버들과 어울려 더욱 코믹한 퍼포먼스로 많은 팬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던 것.
이처럼 연달아 공개된 포미닛의 ‘할래 쉐이크’ 시리즈는 ‘오늘 뭐해’를 패러디한 방송 대기실 버전, 연습실 버전에 이어 1위 세레머니 편까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포미닛의 유쾌한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포미닛은 ‘오늘 뭐해’로 음악프로그램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jykwon@osen.co.kr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