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 제왕’이 나잇살 빼는 특효약을 공개했다.
지난 2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황기와 함께 두부셰이크가 중년 건강의 적인 나잇살을 빼는 특효약이라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나잇살 프로젝트 제 1탄에서는 ‘나잇살을 빼고 건강을 되찾았다?’는 5명의 참가자와 함께 4주간의 나잇살 프로젝트를 통해 몸 속 독소와 건강의 밀접한 관계에 대해 꼼꼼하게 풀어냈다.

몸 속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 다이어트 3단계(숙변 제거+해독 식단+황기차)’를 실시한 한의사 정지행 원장은 “황기는 기운을 보충하는 대표적인 한약재로 인삼과 달리 체질에 관계없이 섭취가 가능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까지 있다. 황기를 통해 기운을 보충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것이 나잇살을 빼는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65세 이은여 참가자는 허리둘레만 47인치에서 36인치로 11인치를 빼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정 원장이 소개한 나잇살 극복에 효과적인 황기를 집에서 간단하게 섭취하는 법은 바로 황기차. 황기차를 끓이기 위해서는 황기(70-80g)와 물(2L)을 넣고 센 불에서 15분 끓인 후 약한 불에서 20분 더 끓이는 게 전부다. 이렇게 끓인 황기차는 물처럼 수시로 음용이 가능하며, 특히 황기와 계피를 함께 차로 끓이면 변비 개선에 효과적이다. 단, 여름에는 변질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냉장보관이 필요하다는 것이 주의할 점이다.
또 회춘 다이어트를 실시한 가정의학전문의 박상준 원장은 두부셰이크로 나잇살을 빼 10년 회춘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두부에 유산균 요구르트 등을 첨가해 한 끼 식사대용으로 먹으면 건강도 챙기면서 나잇살도 뺄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 프로젝트에 참여한 45세의 최정화 참가자는 76.7kg에서 65.7kg로 4주 만에 11kg을 감량해 놀라움을 안겼다.
kangsj@osen.co.kr
MBN ‘엄지의 제왕’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