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요버스 노선, 지금 타요버스 위치 알 수 있다
OSEN 김태우 기자
발행 2014.04.02 12: 10

'타요버스 노선'이 타요버스 인기를 등에 업고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타요버스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까지 나왔다.
최근 서울시 버스운송사업조합과 '꼬마버스 타요' 제작사 아이코닉스는 대중교통 이용의 날을 맞아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인 타요, 로기, 라니, 가니가 그려진 시내버스 4대를 운행하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한 달간 운영될 예정이다.
꼬마버스 타요는 최근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라는 후문이다.

타요 버스는 370번(대원여객), 로기는 2016번(대원여객)에 투입됐으며 라니는 2211번(북부운수), 가니는 9401번(동성교통)에 투입됐다.
다만 버스가 4대 밖에 없어 이 버스를 보려면 현재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포털사이트 다음 커뮤니케이션은 타요버스의 실시간 위치 정보와 운행 노선을 공개하고 있다.
다음커뮤티메이션 측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타요버스의 위치를 다음 지도 PC와 모바일 버전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줘 눈길을 끈다.
한편 '타요버스 노선'을 접한 누리꾼들은 "타요버스 노선, 버스 다니는 자리에 기다려야", "타요버스 노선, 우리 아이들이 난리", "타요버스 노선, 한 달 이상 운행했으면, “타요버스 노선, 우리 아이들은 모르게 해야 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