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의 컴퓨터에서 오랜 기간 운영체계로 사용했던 윈도XP의 지원이 종료된다. 현재 XP를 쓰는 사용자들도 다른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2일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오는 8일 모든 국가의 윈도 XP지원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윈도XP는 지난 2001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SP2(2004년), SP3(2008년)을 내놓으며 10년 넘게 많은 이들의 운영체계로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이제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더 이상의 업데이트는 없다. MS는 지난 200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품 수명 주기 정책(일반지원 5년, 연장지원 5년)에 따라 오는 8일 윈도XP에 대한 모든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업데이트가 종료되면 그간 SP2나 SP3 등으로 지원됐던 기능적, 보안적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다. 당장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향후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다.
한국MS도 “지원이 종료된 후에도 계속 윈도XP를 사용한다면 바이러스에 더욱 취약해질 수 있다”고 밝혔다.
MS는 윈도XP 지원이 종료되는 기회를 잡아 유저들에게 새로운 PC를 사거나 사용 중인 PC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추천했다. MS사는 “현재 사용 중인 PC에서 윈도8.1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새 PC를 구입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고 권장했다.
윈도XP 지원 종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윈도XP 지원 종료, 이제 바꿔야 하나?”, “윈도XP 지원 종료, 아직도 쓰는 사람들이 있었나?”, “윈도XP 지원 종료, XP 쓰던 사람들은 좀 싸게 해주면 안 되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