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윤형빈과 유상무가 KBS 1TV '좋은나라 운동본부' 시즌2의 진행자로 확정됐다.
KBS는 3일 오후 6시 KBS 신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KBS TV 봄 개편 설명회에서 유상무와 윤형빈이 새 진행자로 발탁됐음을 알렸다.
KBS에 따르면 유상무는 '좋은나라 운동본부' 코너 중 '이런 법이 어딨어'의 진행을 맡는다. 그는 비정상적인 사회의 구조적 문제를 낱낱이 파헤친다. 법을 알면서도 무시하는 사람들을 쫓아가 시청자를 대신해 속 시원히 이야기할 예정.

윤형빈은 가애란 아나운서와 함께 코너 '리얼상황, 당신이 감동입니다'의 진행을 맡는다. 이들은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은 시청자의 제보를 받아 똑같은 상황을 재현하고, 다른 일반인들이 똑같은 상황에 놓였을 때 어떻게 반응하는 지 관찰할 계획이다.
'좋은나라 운동본부'는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KBS 개편안에 따르면 오는 7일부터 단행되는 개편 프로그램으로 '시사진단', '좋은나라 운동본부 시즌2', '대한민국 창업프로젝트 천지창조', '엄마의 탄생', '당신이 대한민국 입니다'가 1TV를 통해 새롭게 편성되며, '밥상의 신', '따봉 월드컵', 파일럿 프로그램 중 한 편이 2TV에서 새롭게 방송된다.
반면 폐지되는 프로그램은 '엄마가 있는 풍경 마마도', '맘마미아', '비바점프볼' 등 총 8개 프로그램이다.
goodhm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