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릅의 효능.
두릅의 효능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두릅의 효능`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두릅은 피로를 풀고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봄철의 대표적인 나물로 알려져있다.

두릅은 봄 나물 가운데 야생나물의 왕자라고 불린다. 여린 두릅순의 신선한 향기는 머리를 맑게 하고 숙면에 도움을 준다. 수험생이나 두뇌활동을 많이 하는 사무직 종사자들에게 유용하다.
쌉싸름한 맛이 입맛을 돋워 식욕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 약간의 쓴맛은 온몸의 피가 잘 순화되도록 도와 활력이 없는 아이들에게도 좋다. 위의 기능을 왕성하게 해 위경련이나 위궤양을 호전시키는 효능도 있다. 신경을 안정시키는 칼슘도 많아 마음을 편하게 해주고 불안감도 해소해 준다.
특히 4~5월 봄 두릅이 몸에 좋은 가장 풍부한 성분을 지니고 있다. 비타민 C와 사포닌이 풍부하고 칼슘과 섬유질 함량이 높다. 항암효과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혈당이 높은 당뇨병 환자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조리방법도 간단하다. 특유의 끓는 물에 살짝 데쳐먹으면 특유의 쌈싸름한 맛을 줄일 수 있다. 데친 뒤 초고추장과 간장에 찍어 먹으면 특유의 향을 느끼면서 즐길 수 있다.
두릅의 효능을 알게 된 누리꾼들은 "두릅의 효능, 봄에 잠이 올때는 최고" "두릅의 효능, 주당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다", "두릅의 효능, 춘곤증 없애고 다이어트까지 가능하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