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통, 남자라면 꼭 봐야할 웹툰…일요일마다 난리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4.04.06 14: 20

웹툰 통이 화제로 떠올랐다.
티스토어가 제공하고 있는 웹카툰 서비스 중 하나인 ‘웹툰 통’이 국내 대형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웹툰 통은 글 민, 그림 백승훈의 작품으로 소개글에 따르면 ‘부산 주먹의 전설인 이정우의 파란만장 서울 진출기’이다.

시즌1을 51화로 지난해 12월 29일 끝마치고, 올 1월 12일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시즌2 연재 중에 있다.
시즌1에서는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학교 내•외 일명 일진들과 신경전을 벌이다가 조직 폭력배를 무너뜨리며 교생 선생님이 희생되는 일을 계기로 주인공인 이정우와 친구들이 새 삶을 다짐하며 이야기가 끝이 났다.
시즌2는 대학교를 배경으로 이정우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고등학교 시절과 다름없는 교내 풍경과 복수를 다짐하는 조직 폭력배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남자라면 꼭 봐야 할 웹툰으로 유명한 ‘통’은 매주 일요일 업데이트되며 일요일이 돌아올 때마다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한편, ‘웹툰 통’을 접한 누리꾼들은 “웹툰 통, 유치한데 재미있다” “웹툰 통, 독고랑 총수도 꼭 봐라” “웹툰 통은 이정우의 전설 같은 모습이 아니라 그의 주변에 있는 인간 군상을 그린 작품이다” “웹툰 통, 여자여도 재미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
웹툰 통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