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 아이유 지원사격에 음원차트 '강타'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4.04.08 20: 15

4인조 남성 신인그룹 하이포가 아이유가 작사한 데뷔곡 '봄, 사랑, 벚꽃 말고'를 공개,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아이유와 친한 사이로 알려진 김성구가 포함된 그룹 하이포(High4)는 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봄, 사랑, 벚꽃 말고’의 음원을 정식으로 공개했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일부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함은 물론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 같은 결과는 그동안 아이유가 하이포의 데뷔 과정에서 보여준 우정과 진심을 가득 담은 노력의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아이유는 하이포의 멤버 김성구와 연습생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하이포의 데뷔곡 ‘봄, 사랑, 벚꽃 말고’의 작사는 물론 듀엣으로 가창에 참여하고, 뮤직비디오 출연까지 함께 출연하며 하이포 데뷔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아이유는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하이포 멤버 김성구, 백명한, 알렉스, 임영준을 하나씩 직접 소개 하며 멤버별 특징과 장점들을 디테일하게 적는 등 홍보에까지 적극 나섰다.
곡 ‘봄, 사랑, 벚꽃 말고’는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해, 리얼 악기들이 만드는 사운드가 펑키(funky)한 그루브감을 전달하는 곡이다.  상쾌한 봄의 청량감을 고스란히 전달하고 있는 멜로디와 아이유가 직접 작사한 센스있는 노랫말이 더해졌으며, 아이유와 하이포 멤버들이 만들어내는 후렴구의 조화로운 화음은 강한 중독성을 지니고 있다. 
goodhmh@osen.co.kr
n.a.p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