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 '난 별', 박효신 이어 손승연도 커버송 합세…가요계 잔치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4.04.09 08: 30

가수 박효신에 이어 손승연도 이소라의 '난 별' 커버송 행렬에 참여했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렛잇고' 커버송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손승연은 9일 자정께 자신의 공식 SNS를 통해 이소라의 정규 8집 '8' 수록곡 '난 별'을 재해석한 음원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손승연의 '난 별' 커버곡은 절제된 감성을 드러내면서도 시원한 고음을 선보여 이소라 특유의 정서를 새롭게 표현해 냈다는 평가. 피아노만으로 구성된 단촐한 편곡에 자신만의 감성을 더해 '난 별' 가사로 구성된 영상도 함께 공개해 음악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손승연은 음원 공개와 함께 직접 작성한 손편지로 자신만의 감상도 전했다.
손승연은 "존경하는 이소라 선배님께 누를 끼칠까 커버할 엄두를 못내다가 용기를 내 커버해 보았다"며 "더 많은 가수들이 가요계의 새로운 역사가 될 발매 전 커버송 축제에 동참하길 바란다. 부족하더라도 팬의 한 사람이 올린 것이니 너그러이 들어주시길"이라고 적었다.
이소라는 지난 3월 18일 신보 수록곡 '난 별'의 악보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 당시 악보 공개 1시간 만에 첫 커버 연주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악기와 일렉트로닉, 힙합, 랩 등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된 커버 곡들이 온라인상에 쏟아져 나온 바 있다.
이어 지난 3월 22일에는 두 번째로 수록곡 '나 focus'의 악보를 공개했으며 이 노래 역시 '록 댄스 버전', '아이스크림 버전', '모듬 소라 버전', '컨트롤 비트 버전' 등 다양한 커버곡이 등장했다.
특별한 이벤트에 대한 화제성과 더불어 여러 동료 및 후배 뮤지션들의 추가 참여가 예상되면서 이소라의 정규 8집 '8'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4일 선공개곡 '운 듯'을 발표한 이소라는 주요 온라인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증명했다.
이소라는 오는 11일 0시 정규 8집 '8' 앨범에 수록된 8곡을 일제히 공개한다.
gato@osen.co.kr
포츈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