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가 잘 먹고 잘 사는 법? '식사하세요'에 있다
OSEN 박정선 기자
발행 2014.04.09 10: 37

배우 김혜수가 새 단장한 SBS 교양프로그램 '잘 먹고 잘 사는 법-식사하셨어요'(이하 '식사하셨어요')에서 자신만의 웰빙 라이프를 소개한다.
김혜수는 최근 진행된 '식사하셨어요' 녹화에서 방송인 이영자, 요리연구가 임지호와 함께 전남 진도 앞바다의 관사도에서 건강을 위한 자신만의 식습관을 공개했다.
김혜수는 이날 녹화에서 "불규칙한 식사와 스트레스로 위장에 탈이 났을 때 양배추 끓인 물로 효과를 본 후 양배추 쌈과 양배추 된장국을 자주 먹는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백미 대신 찰현미와 흑미, 기장, 율무를 섞은 잡곡밥을 먹고, 단맛이 필요할 땐 설탕보다 매실청이나 오미자청, 은행 시럽이나 아가베 시럽을 쓴다"며 "건강을 위해 특별한 식재료를 찾기보다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멀리하는 식습관을 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뿐 아니라 김혜수는 음식에 대한 확고한 철학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했다. 그는 "우리가 무엇을, 어떠한 마음 상태로, 어떠한 과정을 통해 취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취하는 음식은 결과적으로 우리의 몸을 구성하고, 그 음식을 취하는 마음의 태도와 과정은 우리의 마음과 정신에 고스란히 영향을 주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혜수의 건강 식습관은 오는 19일 오후 방송되는 '식사하셨어요'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wolong@osen.co.kr
S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