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나라 백신 전에 엠아이XP 접속, OS 확인부터 하세요
OSEN 김희선 기자
발행 2014.04.09 11: 50

엠아이XP로 OS 확인 가능.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8일 0시를 기해 윈도우XP 운영체제(OS)에 대한 국내 기술 지원 활동을 종료하며 네티즌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미국 MS 본사는 현지시간 8일 오전 9시 윈도우XP에 대한 마지막 보안패치 업데이트를 끝으로 윈도우XP 지원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에서는 오는 9일 오전2시 전에 마지막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에 따라 윈도우XP를 사용하는 PC와 단말기는 앞으로 사이버공격의 표적이 될 수 있다. MS는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등 상위 버전으로 OS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최선의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최적의 보안 상태를 유지하려면 OS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이 경우 사용중인 PC가 윈도7, 윈도8.1의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살펴봐야 한다. 윈도우 XP를 상위 버전 OS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 현재 사용 중인 OS 확인 ▲ 업그레이드 방법 결정 ▲ 데이터 백업 등의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
먼저 현재 사용 중인 OS를 확인한다. OS 버전 확인은 컴퓨터 제어판의 시스템 항목에서 가능하다. MS의 별도 웹사이트인 엠아이XP(www.amIXP.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엠아이XP에서 확인한 다음에는 하드웨어를 바꿀 것인지, 윈도우만 업그레이드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엠아이XP에서 OS 버전을 확인한 후 업그레이드하면 되지만, 현재 쓰고 있는 컴퓨터 사양이 1기가헤르츠 이하 프로세서거나 램(RAM)이 1기가 아래라면 업그레이드 자체가 되지 않는다. 이때는 컴퓨터 내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XP 자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제공하는 보호나라 무료백신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보호나라 무료백신의 경우 윈도우 체제 업그레이드 외 윈도우 XP 지원 종료 대처법 1순위로 각광받고 있다. 8일부터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한 보호나라 무료백신은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윈도우 XP 지원 종료 후의 기대주가 되고 있다.
윈도우 XP 지원 종료에 따른 OS 업그레이드 방법 소개를 확인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윈도우 XP 지원 종료, 엠아이XP(amiXP)서 간단하게 확인 가능해서 다행", "엠아이XP 갔는데 요구사항 충족 안됨. 보호나라 백신 나오면 그거나 깔아야지" "윈도우 XP 지원 종료 때문에 골치 아파졌네, 보호나라 무료백신 까는게 최선일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엠아이XP 사이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