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과 크롬엔터테인먼트가 크레용팝의 재킷 앨범과 아이템 콘셉트를 살린 ‘크레용팝 버즈런처 홈팩’을 10일 출시했다.
‘크레용팝 버즈런처 홈팩’은 신곡 ‘어이(Uh-ee)’의 앨범 재킷 사진을 테마로 만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홈스크린으로 '어이' 앨범 재킷 사진과 다섯 멤버의 개성이 넘치는 독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크레용팝 버즈런처 홈팩’은 크레용팝 뮤직비디오 보기는 물론, Daum 공식 팬카페, 크레용팝 페이스북 등의 링크를 제공해 팬들이 크레용팝과의 소통을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크레용팝 버즈런처 홈팩’은 홈팩버즈(www.homepackbuzz.com)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재 14개 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지난 달 누적 다운로드 600만건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버즈런처 전체 이용자의 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로 현재까지 총 35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됐고, 4,5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다음 김미연 버즈KR 프로젝트 매니저는 “버즈런처는 전세계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재능을 살린 다양한 홈스크린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SNS 런처”로, “앞으로도 국내외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한류 연예인들의 다양한 홈팩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YG엔터테인먼트의 '위너 버즈런처 홈팩', ‘FROM T.O.P 버즈런처 홈팩’과 같이 각 기업이나 연예인을 위한 '버즈런처 홈팩'과 '스토리볼 다이어트 홈팩', '슈퍼말이오 홈팩', ‘식목일 홈팩’ 등 스페셜 홈팩과 시즌성 홈팩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100c@osen.co.kr
다음커뮤니케이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