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레시피, 그냥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 두 배로 즐기기
OSEN 김희선 기자
발행 2014.04.11 15: 23

삼겹살 레시피.
삼겹살을 두 배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삼겹살 레시피에 네티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국인의 영원한 사랑 삼겹살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돼 화제다. 단순히 구워먹는 것만이 아닌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삼겹살을 즐기면 맛도 두 배로 즐길 수 있다는 것.

구워먹는 삼겹살의 기름기가 부담스럽다면 통삼겹살로 수육보쌈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끓인 물에 된장과 마늘, 생강, 통후추를 넣은 후 삼겹살을 넣어 1시간 가량 끓이면 수육보쌈이 완성된다. 간편한 요리법에 시중에서 파는 보쌈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묵은지 삼겹살 김치찜도 도전해볼 만하다. 잘 익은 배추김치를 손질한 후 양파 한 개를 채썰어 냄비에 깔아준 후 배추김치를 올린다. 여기에 삼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김치로 감싸고 멸치육수와 다진 마늘을 넣고 쪄주면 된다.
독특한 간식용으로는 삼겹살 김밥도 인기다. 김밥 만드는 방법과 동일하게 밥과 김을 준비하고, 밥 위에 깻잎과 상추, 쌈장을 채운 풋고추를 깐 후 구운 삼겹살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올려 말아주면 삼겹살 김밥이 완성된다.
삼겹살 레시피를 본 네티즌들은 "삼겹살 레시피, 생각보다 해먹을 수 있는 요리가 많네" "삼겹살 레시피, 다음에 한 번 도전해봐야겠다" "삼겹살 레시피, 삼겹살 김밥은 처음보네, 특이하다" "삼겹살 레시피, 삼겹살 먹고 싶어졌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