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주막하출혈 원인.
최근 배우 안재욱의 지주막하출혈 발병 사실이 알려지며 지주막하출혈 원인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지주막하출혈은 말 그대로 뇌를 감싸는 막인 지주막 아래에 출혈이 발생한 것으로 거미막하출혈, 뇌동맥류 파열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뇌를 감싸는 뇌막은 경막, 지주막, 연막의 3종으로 구분되며 중간에 있는 거미줄 모양의 막이 지주막이다.

증상으로는 갑작스러운 심한 두통, 구역질, 구토와 실신이나 의식 소실 등 다양하다. 특히 의식장애로 혼수상태에서 깨어나지 못해 결국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있다.
지주막하출혈 원인은 최혈관에 출혈이 생겼을 경우 발생하며, 출혈시 가장 먼저 지주막 아래 공간에 스며들게 된다. 대부분의 경우 지주막하출혈 원인은 뇌동맥류 파열이 원인이 되며 뇌혈관 기형이나 외상에 의해서도 발생하기도 한다.
지주막하출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금연과 금주, 그리고 혈압이 오르지 않도록 식생활의 조절 및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다. 동맥류의 발생 원인이 유전적 요인 외에 흡연과 고혈압, 과도한 음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또한 염분의 과다 섭취를 줄이고, 칼륨이 다량 함유된 신선한 야채와 과일이 좋다.
지주막하출혈 원인을 알게 된 네티즌들은 "지주막하출혈 원인, 뇌동맥류 조심해야겠다", "지주막하출혈 원인, 결국 금연과 금주가 건강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규칙이군", "지주막하출혈 원인, 처음 들어보는데 무서운 병이었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
네이버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