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비만 체조
복부비만에 도움되는 체조가 공개돼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복부비만은 배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된 상태로, 한국인 허리둘레 기준으로 남자 90cm(35.4인치), 여자 85cm(33.5인치) 이상인 경우에 해당된다. 체내의 지방은 그 분포에 따라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눌 수 있는데, 특히 내장지방의 축적이 심할 경우 건강 위험률이 높아져 내장비만을 복부비만과 같은 용어로 사용하기도 한다.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복부비만 체조가 화제가 된 이유다. 복부비만 체조는 먼저 바닥에 누워 무릎을 세운 후 양손은 머리 뒤에서 깍지를 낀 후 상체를 일으켜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이 맞닿도록 상체를 천천히 튼다.
똑같은 방법으로 반대쪽으로 자세를 바꿔 숨이 가쁘지 않을 정도의 속도로 천천히 체조를 계속한다. 몸이 조금 힘들다고 느낄 때까지 반복하면 된다.
이어 윗몸일으키기 자세로 상체를 일으킨 채로 10초 가량 유지한다. 마지막으로 두 다리를 45도 각도로 뻗고 두 팔을 다리와 평행하게 뻗어서 10초 가량 버틴 뒤 천천히 제 자리로 돌아온다. 이 과정을 10여 차례 반복하면 복부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복부비만 체조를 접한 누리꾼들은 "복부비만 체조, 정말 효과 있을까?", "복부비만 체조, 이렇게 해서 뱃살이 빠진다면야...", "복부비만 체조, 간단히 할 수 있을 것 같으니 시도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