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형래 '디 워2', 2016년 8월 1일 개봉하나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4.04.12 08: 11

심형래 감독의 영화 '디 워2'가 2016년 개봉 예정으로 IMDB에 등재됐다.
IMDB에 따르면 '디 워2'인 '디 워-미스테리즈 오브 더 드래곤(D-War: Mysteries of the Dragon, 2016)이 2016년 8월 1일 개봉한다고 명시됐다.
한국, 일본, 미국 등에서 개봉할 예정이며 감독은 전편의 연출가인 심형래가 맡는다. 심형래는 현재 시나리오 작업이 80% 정도 진행됐고, 전편보다 유머러스하게 풀 예정이며 현재 투자를 놓고도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디 워2'는 1969년 냉전시대, 인류 최초로 달 착륙을 위해 미국과 소련이 치열한 우주경쟁을 벌이는 상황에서 미국 항공 우주국 나사(NASA)가 우주비행사 스티브, 앨빈, 휴버트 3명이 탑승한 우주선을 소련보다 앞서 발사하며 벌어지는 내용을 그렸다. 
심형래는 앞서 한 방송을 통해 '디 워2'를 제작하며 복귀를 앞두고 있는 근황을 공개했다. 그는 '어벤져스2'의 서울 촬영 현장을 직접 보며 "예전 LA 시내에서 탱크를 가지고 '디워'를 찍던 생각이 나서 감개무량하다. '어벤져스2' 못지않게 '디워2'도 잘 찍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전했다.
한편 IMDB는 'Internet Movie Data Base'의 약자로 전세계 영화에 대한 풍부한 데이터베이스를 자랑하는 사이트이다.
nyc@osen.co.kr
IMDB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