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신입생 엑스맨의 정체를 파헤친다.
12일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싶다'는 전국 대학 캠퍼스에 매년 신입생으로 나타나고 있는 ‘신입생 엑스맨’ 괴담의 실체를 추적한다. 이 괴담은 어디서 시작됐고, 정말로 ‘신입생 엑스맨’이 존재하는 것인지에 대한 미스터리를 파헤친다.

똑같은 인물이 여기저기서 등장하는 이 기이한 현상은 ‘신입생 엑스맨 미스터리’라 불리며 전국 대학생들 사이에선 널리 퍼져있는 괴담. 제작진에 따르면 학생들의 기억과 증언은 대체적으로 비슷했다. 내용은 매년 새 학기가 시작되면 ‘신입생 엑스맨’이 여러 학교에 동시에 출현했다가 바람처럼 사라진다는 것.
영화 ‘여고괴담’의 주인공이 매년 졸업 앨범에 등장하는 것처럼, 그는 매년 신입생 단체사진 속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었다. 실제로 2008년부터 2013년 당시 각 대학 신입생들 중 상당수가 ‘신입생 엑스맨’을 목격했다고 증언했다. 현재까지 ‘신입생 엑스맨’이 출현한 대학 동아리 수만 해도 48개, 목격자만 수백 명이다.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신입생 엑스맨’의 미스터리를 밝히기 위해 몇몇 대학을 찾았지만 그는 모습을 드러냈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신입생 엑스맨’이 서울 소재 모 대학교에 나타났다는 제보를 받고 제작진이 직접 사실 확인에 나섰다. 전국의 대학가에서 ‘동에 번쩍 서에 번쩍’하는 ‘신입생 엑스맨’의 미스터리가 밝혀지려는 순간, 뜻밖의 진실과 마주하게 됐다는 전언.
그것이 알고싶다 신입생 엑스맨의 정체를 궁금해하는 네티즌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할 때까지 어떻게 기다리지" "그것이 알고싶다, 신입생 엑스맨의 정체 궁금하네" "그것이 알고싶다, 신입생 엑스맨 괴담 우리 학교에도 있었는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신입생 엑스맨의 정체를 파헤치는 '그것이 알고싶다'는 12일 오후 11시 15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OSEN
S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