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 美 라이언 시크레스트 선정 전세계 ‘렛잇고’ 6위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4.04.14 08: 32

가수 손승연이 미국 '라이언 시크레스트닷컴' 선정 전세계 '렛 잇 고(Let it go)' 베스트 커버 중 6위를 차지했다.
미국의 대표적인 국민 MC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가 직접 운영하는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은 지난 3월 초, 유튜브에 게재된 전세계의 ‘렛 잇 고’ 커버송 중 베스트 25명을 최초 선정한 후에 전세계 네티즌들의 투표 결과만으로 최종 7명을 선정했다. 그리고 지난 11일(현지시간) 우승자로 미국 가수 엘리자베스 사우스(Elizabeth South)를 발표했다.
손승연은 자신의 영어 이름인 소넷 손(Sonnet Son)으로 베스트 커버 후보에 올라 전세계 네티즌들의 투표로 선정한 '렛 잇 고' 베스트 커버 6위로 결정됐다.

특히, 손승연은 미국 내 활동 기반이 전혀 없음은 물론, 다른 참가자들이 대부분 전문적인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진행하고, 다양한 연출을 기한 것과는 달리, 보컬 튜닝이나 특수 효과 등 스튜디오 작업이 전혀 없는 단순한 연습실 커버 영상으로 오직 가창력 하나로만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이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만 조회수 3백4십만을 돌파하고, 페이스북 내 조회수도 400만을 이상을 기록했다. 해외 네티즌은 "소름이 돋는다(goosebump)", "녹음 상태가 나쁨에도 불구하고, 사운드가 훨씬 낫다(Even with bad recording, it sounds so much better than the rest)”, "흠잡을 데 없다(Amazing voice! Flawless singing!)" 등 호평을 하고 있다. 
손승연의 ‘렛 잇 고’ 커버 영상은 미국의 유명매체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헐리웃 리포터' 등 여러 매체에 소개되며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큰 영향력을 가진 매체로 음악과 연예 관련 소식을 전반적으로 다루고 있다.
한편, 손승연은 오는 4월말 미니 앨범을 발표하고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sara326@osen.co.kr
라이언시크레스트닷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