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요환 vs 홍진호, 꿈의 대결 '임진록' 블소에서 열린다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4.04.17 17: 10

임요환과 홍진호, 두 명의 e스포츠 레전드가 겨루는 꿈의 대결 '임진록'이 다시 한 번 e스포츠에서 열린다.
엔씨소프트의 대표게임 중 하나인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마련한 첫 번째 방송대회에 e스포츠 레전드 임요환, 홍진호가 참여한다. 대회명은 ‘네네치킨배 블레이드 & 소울 비무제: 임진록’이다. 유명 전(前) 프로게이머 임요환과 홍진호의 대결을 칭하는 ‘임진록’을 부제로 했다.
17일 공개된 19일 오후2시 서울 용산 온게임넷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열리는 1회차에는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 8명 중 A조 4명이 이날 토너먼트(Tournament) 경기를 갖는다. A조 우승자(1위)는 임요환과 이벤트 경기를 하며 홍진호가 이 경기의 해설을 맡는다. A조 1∙ 2위는 3주차에 열리는 결승 토너먼트와 4주차 임진록 경기 출전 자격을 얻는다.

인기 코스튬 플레이팀 ‘스파이럴 캣츠’가 대회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개막전을 포함해 매주 경기마다 새로운 블소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를 선보인다.
 
대회는 4월 19일부터 5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4월 19일과 26일에는 조별 토너먼트 ▶5월 3일 최종 결승전 ▶5월 10일 임진록 경기 순으로 진행되며, 전 경기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캐릭터에게는 동등한 능력치로 대결하는 ‘비무제 표준 능력치’가 적용된다.
임요환과 홍진호는 4월 19일과 26일에 열리는 토너먼트 경기에 참여, 본선 진출자 중 조 1위 선수와 이벤트 경기를 치른다. 임요환과 홍진호는 상대 선수 경기 시 해설을 맡는다. 대회 마지막 날인 5월 10일에는 결승전 진출 선수들과 한 팀을 이뤄 맞대결을 펼치는 ‘임진록’ 이벤트 경기를 갖는다.
대회 상금은 우승 1500만원, 준우승 500만원 등 총 3200만원으로 블소 비무대회 중 최대 규모이다. 경기는 온게임넷 뿐만 아니라 블소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youtube), 다음TV팟, 판도라TV의 웹사이트와 모바일에서 시청할 수 있다.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