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지원 하이포, 음원차트 3곳 1위 '올해의 봄노래'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4.04.22 07: 53

가수 아이유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던 신인 그룹 하이포(High4)가 '봄, 사랑, 벚꽃 말고'로 음원차트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지난 8일 발매된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 말고'는 22일 오전 현재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주요 음원차트 3곳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이유는 하이포의 멤버 김성구와 연습생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하이포의 데뷔곡 '봄, 사랑, 벚꽃 말고'의 작사는 물론 가창에 참여하고, 뮤직비디오 출연까지 함께 출연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아이유는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하이포 멤버 김성구, 백명한, 알렉스, 임영준을 하나씩 직접 소개 하며 멤버별 특징과 장점들을 디테일하게 적는 등 홍보에까지 적극 나선 바 있다.
하이포의 데뷔곡 '봄, 사랑, 벚꽃 말고'는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해, 리얼 악기들이 만드는 사운드가 펑키한 그루브감을 전달하는 곡. 상쾌한 봄의 청량감을 고스란히 전달하고 있는 멜로디와 아이유가 직접 작사한 센스있는 노랫말이 더해졌으며, 아이유와 하이포 멤버들이 만들어내는 후렴구의 조화로운 화음은 강한 중독성을 지닌다.
남매그룹 악동뮤지션의 '200%'는 올레뮤직과 지니에서 1위, 15& '티가 나나봐'는 엠넷닷컴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음원차트에는 이들 외에도 박효신의 '야생화', 에이핑크의 '미스터 츄', 윤민수-신용재 '인연'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gato@osen.co.kr
N.A.P 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