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으로 구성된 섬유 조직이 메쉬와 같은 탁월한 통풍과 흡한속건 기능 제공
쿨링 기능이 있는 티타늄 원사를 사용해 시원한 촉감 강화
등 안쪽에 알루미늄 도트 적용으로 극대화된 냉감 효과 선사

아디다스골프(대표 이사: 심한보 /www.adidasgolf.co.kr)가 특수 소재를 적용해 시원함을 넘어 차가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클라이마칠(climachill) 셔츠를 선보인다.
클라이마칠은 무더운 여름철을 대비한 고기능성 골프웨어이다. 혁신적인 기술로 개발된 클라이마칠 섬유는 냉각 기능이 뛰어난 티타늄 원단과 과학적인 직물 구조로, 메쉬 소재와 같은 기능성을 구현해 내 뛰어난 쿨링 기능을 선사한다. 특히 열 발산이 많은 부위에는 알루미늄 소재의 도트를 덧대어 시원함을 넘어 차가운 촉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아디다스골프가 개발한 특수 섬유 소재 클라이마칠은 일반 기능성 직물보다 두 배 이상의 공기 순환 능력을 갖추고 있어 탁월한 통풍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섬유의 내부와 외부의 직물 구조를 달리해 쿨링 기능을 극대화하고 수분 증발을 촉진하도록 제작됐다. 피부에 직접 닿는 직물 내부에는 시원한 촉감의 티타늄 원단을 사용하고, 외부에는 통풍성과 흡한속건 기능을 위해 마이크로 섬유를 과학적으로 편직했다.
클라이마칠은 여름철 대표 기능 소재인 메쉬의 특수성을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속이 훤히 보였던 메쉬 조직 구조와 차별화해, 부위별로 다른 종류의 섬유를 적용했던 기존 제품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클라이마칠에서 눈여겨볼 또 하나의 특징은 등 안쪽 부분에 부착된 알루미늄 도트이다. 알루미늄 도트는 열 발산이 많은 목 아래 부분인 등 쪽에 배치돼 있어 피부와 접촉 시 냉감 효과를 내며, 열을 신속히 외부로 전도시켜 시원한 촉감을 극대화 해준다.
클라이마칠 남성용 메인 제품은 화이트를 비롯해 레드, 블루 컬러로 총 3종이며, 여성용은 화이트, 핑크, 블루, 블랙 컬러 4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아디다스골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