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 전국에서 갖가지 행사가 열리고 있다.
서울 수도권에서 가볼 만한 곳이 두 군데 있다. 첫 번째는 서울 광진구서 열리는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다. 5일을 시작으로 8일까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된다. 축제에서는 과학교실·천체탐험 등의 ‘푸른꿈 학교’부터 소방안전체험·페이스페인팅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는 경기도 양주 광적면 조명박물관에서 열리는 ‘빛나는 어린이축제’다. 이 축제는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에면 개최되며 조명박물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팅 체험, 빛 공해에 대한 정보와 배움을 가져가는 빛 공해 체험, 나만의 유리공예 체험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돼 있다.

강원 원주시에서도 어린이날 ‘원주 어린이날 큰잔치’가, 전북 전주시의 국립전주박물관에서도 ‘어린이 축제’가, 강원도 춘천시에서도 ‘춘천시 어린이대축제’가 열려 이 나라의 새싹들을 위한 체험의 장이 마련돼 있다.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광주시립미술관에서는 ‘김창열전’ ‘애니메니션과 동물친구가 만날 때’, 대전이응노미술관에서는 ‘2014 이응노미술관 신소장품전’ 등 전국 각지의 미술관에서 전시회가 열린다.
이 외에 경기 고양시에서는 ‘튼튼쑥쑥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 서울 지하철 6호선 신당역에서는 ‘곤충파충류 체험전’, 전북 전주시에서는 ‘제 6회 전주 포토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한편,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을 접한 누리꾼들은 “어린이날 가 볼 만한 곳, 정말 재밌겠다” “어린이날 가 볼 만한 곳, 날씨도 정말 좋아” “어린이날 가 볼 만한 곳, 오늘은 놀고 내일은 쉬고”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